목차
개요
이번 글에선 군산에 거주하고 있는 저희 부부가 오랜만에 맛집 투어를 하면서 발견한 ‘줌인면사무소’ 라는 음식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름이 특이해서 자칫 진짜 ‘면사무소’로 오해할 수 있지만, 이곳은 음식점으로 면 음식 등의 양식을 필두로 영업을 하고 있는 곳이에요.
아직 상대적으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알려지지 않아서 현지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었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뛰어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놀랐던 기억이 나요.
개인적으론 흔히 알려진 군산의 다양한 중화요리 전문점들보다 이곳이 더욱 특별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어떤 곳인지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하세요!
줌인면사무소 위치 및 방문 정보
- 영업 시간: 11:30 ~ 15:00, 17:30 ~ 21:00
- 매주 월요일 휴무
- 주차장: 평일에 인근 서문교회 주차장 이용 가능
줌인면사무소, 이곳은 군산 관광을 할 때 가장 핫플레이스로 여겨지는 영화동, 월명동 인근에서 살짝 떨어진 위치에 자리잡고 있어요.
때문에 관광객들에게 접근성이 살짝 떨어지는 곳이긴 하지만, 버스를 타고서라도 한번쯤 가볼만한 음식점이었습니다.
혹시 차를 끌고 오실 때, 이곳 인근은 주차하기가 매우 까다로운 곳이라는 점을 알아두셔야 해요. 평일에 오신다면 인근 서문교회에서 주차가 가능하긴 합니다. (공식적으로 평일 이용 가능)
줌인면사무소 음식점 내부 및 음식 리뷰
이곳은 별다른 간판이 크게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처음에 찾기 좀 애매할 거에요.
지도상에선 분명 있다고 했는데 보이지 않는다면 베이지 ~ 흰색 계열의 색상을 가진 건물을 먼저 찾아보세요. 그러면 1층에 겉이 허름해보이는 가게가 하나 나오는데, 이곳이 바로 줌인면사무소 음식점입니다.
이곳은 포장이나 예약도 가능해서 미리 예약을 하고 오신다면 웨이팅 할 필요 없이 음식을 즐길 수 있을거에요.
음식점 내부
음식점 내부는 겉과는 다르게 꽤 차분한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사람들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과, 두명 내지 한명이서 밥을 먹기 좋은 테이블들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처음 입장할 때 사장님 내외 두분이서 열심히 주방에서 조리를 하고 있으시고 간단하게 자리를 안내해주셨습니다.
너무 바쁘신 나머지 친절하다는 건 느끼지 못해서 좀 아쉬웠어요.
줌인면사무소 음식점 메뉴
벽을 바라보고 앉는 2인 전용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앉아서 메뉴를 쭉 봐봤어요.
대부분 퓨전 음식으로 다양한 재료들을 활용한 파스타와 뇨끼 등의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어서 하나씩 다 먹어보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해서 아쉽더라구요.
저희 부부는 여기에서 버섯크림 구운뇨끼, 그리고 항정살꽈리고추 오일파스타를 주문해서 먹어보기로 했어요.
음식 리뷰
먼저 버섯크림구운뇨끼에요. 이 음식은 감자로 만든 뇨끼를 크림에 찍어먹을 수 있도록 소스와 함께 바게뜨도 준비되어 있는 음식입니다.
쫀득쫀득한 식감을 가진 뇨끼만으로도 맛있는 향이 풍겨왔지만, 크림 소스에 찍어먹으니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평소 뇨끼를 좋아하는 저희 부부에겐 상당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최상급의 뇨끼 맛이라고 하기엔 살짝 아쉬웠지만, 평소 비싼 메뉴 중 하나인 뇨끼라는 점을 생각했을 땐 가성비 최고의 음식이었죠.
바게뜨는 바삭하게 잘 구워져서 크림과 같이 먹으면 아주 맛있는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꼭 먹어봐야 하는 베스트 메뉴인 것 같았어요.
다음으로 항정살 꽈리고추 오일파스타에요. 맛있는 향을 지닌 오일이 밑에 깔려 있고, 위에는 잘 구워진 항정살과 치즈로 마무리가 된 음식입니다.
두꺼운 파스타 면을 이용했는데, 푹 익은 식감으로 큰 무리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다만 먹을 때 반드시 오일에 섞어서 먹어야 제대로 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니, 면을 처음 집을 때 바닥에 깔린 오일에 잘 묻혀야 합니다.
혹시라도 많이 매울까봐 걱정했지만, 다행히 크게 맵진 않고 살짝 매콤한 향이 은은하게 올라오는 수준이었어요.
잘 익은 항정살이 자칫하면 기름진 탓에 느끼하게 느껴질 수 있었지만, 이 매콤한 향 덕에 질리지 않고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군산에 오면 한번은 와봐야 하는 음식점
결국 남기지 않고 거의 다 깔끔하게 먹었어요!
부드럽고 쫀득한 뇨끼, 그리고 풍미가 가득한 오일파스타는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어서 접시를 다 비워냈습니다.
개인적으로 군산에서 다녀왔던 음식점 중 BEST 5에 들어갈 법한 음식점이었어요.
군산에서 유명한 상권인 수송동이나 조촌 디오션시티 등에 있는 음식점들에 비해 퀼리티가 상당하고 가격 또한 합리적이라서 많이 추천드리는 음식점입니다.
꼭 한번 군산에 오신다면 이곳 줌인면사무소 음식점에 들려서 맛있는 음식을 즐겨보고 가세요!
국내 여행 관련 글
해외 여행 관련 글
조촌부부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