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제주에서 꽤나 핫한 여행지 중 한곳인 비밀의숲, 이번 포스팅에선 이 비밀의숲에 대한 내용을 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비밀의숲은 사유지로서 개인이 운영하고 있는 관광지 중 한 곳이에요. 때문에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문을 닫는 날도 있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개방 여부를 매일 확인해야 합니다.
예쁘게 가꿔진 숲 덕에 많은 사람들이 다녀간 핫플레이스로 유명해요. 특히 유명 가수, 연예인들이 다녀가기도 해서 더욱 사랑받는 관광지이기도 해요. 어떤 곳인지 알아볼까요?
비밀의숲 방문 정보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특별자치도, 구좌읍 송당리 2170
- 영업 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입장 마감 오후 5시
- 입장료: 2024년 기준 4,000원
- 화장실 없으니 주의.
화장실이 없는 비밀의숲
비밀의숲에는 화장실이 별도로 설치되어 있지 않아요. 급한 경우 지도상에 있는 X자로 표시된 곳에 화장실이 설치되어 있으니 이쪽으로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이곳 화장실에서 비밀의숲으로 진행하는 길은 비포장 도로로 매우 길이 좋지 않아요.
따라서 화장실이 급한 경우에만 이 길을 이용하시고, 그외에는 지도상에 표시한 화살표 길로 진입하시길 바랍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 편한 길 진입 방법: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1887-1’ 경유지로 설정
- 이후 ‘구좌읍 송당리 2173’ 최종 목적지로 설정해 진입하기
비밀의숲 입구 및 주차장
비밀의숲 입구에는 주차장으로 사용되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공간 자체는 좀 좁은 편이니 상황에 맞게 주차후 숲 입구로 가시면 돼요.
이렇게 민트색으로 생긴 트레일러가 매표소에요. 이곳에서 매표를 하고 필요한 경우 간단한 커피도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매표소에서 입장료 결제를 한 후 사장님에게 간단한 숲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지도를 참고해서 돌아다니시면 됩니다.
이곳은 이름처럼 꽤나 공간이 넓어요. 숲을 돌아다니다 보면 길이 어딘지 몰라 헤매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고 합니다. 지도가 보이면 미리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두고 입장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비밀의 숲 내부 풍경
원래는 제주도 하면 ‘샤려니숲’이 대명사였는데, 이제는 비밀의숲으로 조금씩 변해가고 있습니다. 그만큼 이곳의 숲 풍경이 너무 유명해졌다는 걸 반증하죠.
잘 정돈된 숲속 길을 걷고 있으면 사진을 찍고 싶은 충동이 계속해서 생겨요. 애인과, 그리고 가족과 함께 가신다면 여러 좋은 사진을 얻으실 수 있을거에요.
여러 가수들이 이곳에 와서 뮤직비디오를 촬영했을만큼 예쁜 풍경들이 계속해서 보여요.
외국인 관광객 뿐만 아니라 한국인 분들도 상당히 많이 오지만, 숲 자체의 크기가 꽤 커서 조용하게 돌아다니며 구경하기 좋은 곳입니다.
숲 길을 따라서 걷다 보면 자연스럽게 탁 트인 공간과 마주하게 돼요. 이곳이 비밀의숲에서 가장 유명한 포토 스팟입니다.
이 나무들을 배경삼아 넓은 공간에 서서 사진을 찍으면 꽤 멋진 사진이 찍혀요. 그걸 모두가 아는 바람에 사람들이 줄을 서서 사진을 촬영한답니다.
사람이 없이 사진을 찍고 싶으시다면 아침 일찍 오픈하자마자 방문해서 촬영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조용하게 즐기기 좋은 제주의 관광지, 비밀의 숲
잘 정돈된 숲속 길을 걷고 싶으시다면 이곳 비밀의 숲으로 한번 놀러와보세요. 저렴한 입장료에 깔끔하고 공기 좋은 숲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개인적으론 제주의 다양한 숲들 중에서 Best 3에 들 정도로 만족스러운 곳이었어요. 다만 화장실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 조금은 아쉽지만요.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비밀의 숲도 한번 들리셔서 멋진 사진과 좋은 추억을 남겨보세요!
국내 여행 관련 글
해외 여행 관련 글
조촌부부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