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숨기기]
개요
전북 군산시에는 여러 유명한 식당들이 많이 있는데, 그 중 ‘모트’ 라고 하는 음식점을 추천드리려고 해요.
모트 음식점은 개인적으로 군산의 유명 레스토랑인 ‘파라디소 페르두또‘ 레스토랑과 양대산맥이라고 느껴질 만큼 퀼리티가 상당히 괜찮은 곳이에요.
접근성이나 분위기, 음식의 가격과 맛이 상당히 훌륭한 편이라 군산 시민 분들 이외에도 외지에서 찾아올 정도로 유명세를 띄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양배추 샐러드는 사이드 메뉴임에도 인기가 매우 좋을 정도에요.
어떤 음식점인지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확인하세요!
모트 군산 레스토랑 위치 및 방문 정보
- 영업 시간: 매일 11:30 ~ 21:00
-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 라스트 오더: 14:00, 20:00
- 주차장: 모트 옆 빌딩 주차장 & 인근 공영주차장
모트 음식점은 군산 미장동 구석에 위치한 음식점이에요. 실제로 이곳에 가 보면 군산 외곽지역에 자리잡은 곳이다 보니 차량 통행이 그리 많진 않은 곳이기도 합니다.
다행히 주변에 주차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이 하나 있는데, 자리가 넉넉한 편이에요. 다만 주말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모트에 방문하다 보니 웨이팅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알아두고 방문 계획을 세우셔야 합니다.
저희 부부는 그래서 이곳에 방문할 때마다 거의 오픈런(?) 느낌으로 방문해요. 점심에 방문하면 11:30에 맞춰서 가고, 오후에는 17:00 브레이크 타임이 끝나자 마자 가서 웨이팅 없이 식사를 해요.
모트 레스토랑 외관 및 내부 시설
모트 음식점의 전경이에요. 아파트 옆 2층짜리 상가건물의 1층에 자리를 잡고 있어요. 그 덕에 레스토랑을 오고 가기 매우 수월합니다.
인테리어에 나무가 많이 적용되었다 보니 이곳에 있으면 따스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여기에 조명마저 노란색을 쓰다 보니 연인들끼리 방문하기에 아주 좋은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뉴판
여러가지 메뉴 중에서 가장 추천 할 만한 메뉴는 바로 배추샐러드에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배추샐러드는 얼핏 들으면 ‘이걸 왜..?’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막상 먹으면 또 먹고 싶게 되는 유명 메뉴 중 하나입니다.
여러번 이곳에서 식사를 했지만 추천드릴만한 메뉴들은 다음과 같아요.
- 배추샐러드
- 스테이크 리조또
- 새우오일파스타
- 통베이컨 크림파스타
- 바질 마스카포네 피자
이곳에서 먹어본 메뉴들 마음에 들었던 메뉴 리스트에요. 다른 식당과 차별화를 둔 메뉴들로 손님들의 오감을 끌기에 충분한 음식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트 음식 리뷰
모든 메뉴를 주기에 앞서 먼저 식전빵이 제공돼요. 방금 막 데웠는지 따뜻한 기운이 느껴지는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배고픈 속을 달래기에 아주 좋았어요.
배추샐러드
배추샐러드는 양배추 하나를 잘 굽고 그 위에 달달한 느낌의 드레싱을 뿌린 것 같아요. 살짝 배추잎이 불에 탔기 때문에 불맛이 은은하게 올라옵니다.
나이프로 썰어서 한입 먹으면 평소 우리가 먹는 샐러드와는 다릅니다. 정말 맛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대부분의 테이블에 앉은 손님들이 거의 다 배추샐러드를 주문해서 먹더라고요.
평소 샐러드를 싫어하시는 분들이더라도 이 메뉴는 꼭 하나 같이 주문하시는 걸 강력 추천드립니다.
새우오일파스타
맛있는 향이 함유되어 있는 매콤한 오일이 잘 버무려진 파스타에요. 이 파스타는 바닥에 깔려있는 오일을 잘 버무려서 먹어야 해요. 그냥 바로 면을 건져서 먹으면 오일 향이 잘 느껴지진 않더라고요.
살짝 매콤한 향 덕에 느끼함 없이 먹을 수 있어서 추천드리는 메뉴입니다. 크림 등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오일파스타를 먹어보세요.
스테이크 리조또
크리미한 리조또 위에 스테이크가 한가득 올려져 있는 메뉴에요. 아마 이 메뉴가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 가장 좋은 음식이 아닐까요?
다만 스테이크는 엄청나게 맛있다는 느낌보단 어디에서나 먹을 수 있는 스테이크 느낌이 나는 편입니다. 너무 기대를 하면 오히려 그 맛에 실망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충분히 맛있는 메뉴 중 하나에요. 고기와 더불어 리조또를 같이 먹어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통베이컨 크림파스타
거대한 베이컨이 통째로 구워져서 올라가 있는 크림파스타에요. 크림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분이 아니라면 누구나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나이프로 베이컨을 잘라가면서 먹는 파스타라, 먹는 재미(?)도 쏠쏠하게 느낄 수 있고, 짭짤한 베이컨 덕에 식욕이 더욱 올라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투움바 파스타
투움바 파스타는 매콤한 로제 소스가 잘 버무려진 크림 파스타에요. 소스가 면에 잘 베어들어가서 매콤한 크림 소스를 파스타 면 어느 부위에서나 오롯이 즐길 수 있습니다.
파스타에 올려져 있는 잘 익은 새우도 정말 맛있어요! 너무 많이 익혀지지도, 그렇다고 해서 설익지도 않은 딱 적당한 느낌의 새우가 수분을 잔뜩 머금고 있습니다.
특히 매콤한 걸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메뉴에요!
바질 마스카포네 피자
일반적인 토마토바질 피자에 비해 바질에 좀 더 힘을 준 듯한 느낌을 가진 피자에요.
한입 베어물면 바질 향이 입 안에 한가득 퍼지면서 치즈의 맛이 강하게 느껴지는 치즈 피자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피자를 정말 좋아해요! 다른 곳에서는 먹어보지 못했던 피자라서 그런지,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별한 시그니처 메뉴처럼 느껴졌습니다.
군산 여행을 계획한다면 모트 음식점도 들러보세요!
모트 음식점은 수많은 군산의 맛집들 중, 꼭 가봐야 하는 레스토랑이에요. 가격도 적당하고, 맛도 보장되어 있는 만큼 많은 손님들이 몰리는 곳입니다.
바로 옆에 주차장도 있기 때문에 외지에서도 방문하기 무척 좋을 거에요. 이곳 모트 음식점에서 맛있는 식사와 좋은 분위기 속에서 연인,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식사를 해보세요!
국내 여행 관련 글
해외 여행 관련 글
조촌부부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