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이번 글에선 ‘익산 국화축제’ 와 관련된 정보를 전달하려고 해요.
이젠 익산하면 정말 유명한 축제가 되어버린 ‘익산 국화축제’, 올해에도 어김없이 성대하게 열리고 있어요. 아직 가보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꼭 한번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사람의 키만큼 꽃이 크지 않아서 사진 찍기가 좀 어렵긴 하지만, 다양한 조형물에 꽃들이 매달려 있기도 해서 여러 포토 스팟을 제공하기도 해요.
올해에는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모일지 기대가 되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익산 국화축제 방문 정보
- 주소: 전북 익산시 어양동 45-8, 익산 중앙체육공원
- 다수의 임시 주차장 운영 중.
- 축제 기간: 2024.10.18 ~ 2024.10.27.
- 입장료: 무료
익산 외곽 지역에 자리 잡은 중앙체육공원을 네비게이션이나 지도에 검색하면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라고 적혀 있는 걸 볼 수 있어요.
그만큼 이제는 대명사가 되어버린 이 축제가 열리는 곳이 바로 중앙 체육공원입니다.
다만 전국구 축제가 되어버린 만큼, 축제 기간 중 주차장을 찾기란 하늘의 별따기 수준이에요. 되도록이면 아침 일찍 와서 미리 구경한 후 빠지는 걸 추천드립니다.
주차장은 위의 지도에 표시해 놓은 곳에 다수 만들어져 있어요. 국화축제장 인근의 주차장이 꽉 찬 경우, 위의 지도에 표시한 공간으로 가면 임시 주차장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익산 국화축제 주차장
축제장 바로 옆에 있는 주차장은 엄청난 인파로 인해 주차하기가 여간 까다로운게 아니에요. 되도록이면 인근 임시 주차장을 이용하고 조금 걸어가야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을거에요.
가을날의 날씨를 만끽하면서 중앙체육공원 방향으로 걸어가는 사람들을 따라 걸어가면 축제장으로 자연스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국화 축제장으로 가는 중간 길목에는 아직 미처 지지 않은 핑크뮬리가 화사하게 피어오른 것도 볼 수 있을거에요.
국화 축제장 바로 옆에 주차하면 이런 풍경을 자칫 그냥 지나칠 수 있으니,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멀리 주차를 하고 걸어와보세요!
익산 국화축제 풍경
축제장에 도착하면 수많은 화분들에 한가득 피어오른 국화들이 길을 만들어 장관을 이루고 있을거에요.
거기에 나무처럼 조형물에 붙어 있어 사람의 키를 훌쩍 넘기는 국화들까지, 정말 다양한 꽃들을 구경할 수 있어 좋은 곳이랍니다.
연인들과 함께 와도 좋지만, 가족들과 다같이 와서 구경해도 참 좋은 곳이에요. 국화가 코스모스 만큼의 높이만 가지고 있었다면 사진찍기가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긴 합니다.
이제는 소실되어 버려 볼 수 없는 미륵사지로도 유명한 익산인 만큼, 미륵사지를 뒤덮은 국화 조형물도 볼 수 있어요.
이런 다양한 모습을 갖춘 덕에 사진 찍는 재미가 쏠쏠한 편입니다. 전국에서 몰려든 수많은 사진 작가들도 이곳에서 다 모여서 열심히 사진을 찍느라 바쁘더라고요.
매년 마다 축제장의 입구를 조금씩 다른 형태로 바꾸기 때문에, 올해의 축제장은 과연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돼요.
아직 축제에 가보지 못한 터라 그 궁금증이 더욱 더해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저희 부부는 아마 축제가 끝나기 직전 즈음에 방문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정리
이제는 익산의 대표 축제가 되어버린 국화축제, 올해는 과연 얼마나 많은 꽃들이 자리를 잡고 있을까요?
아침 일찍 서둘러서 방문하면 교통체증 없이 수월하게 관람을 즐길 수 있을거에요.
여러번 방문했던 경험상 매우 일찍 방문하는 걸 추천드리니, 서둘러 준비해서 오시길 바랍니다.
국내 여행 관련 글
해외 여행 관련 글
조촌부부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