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개요
스위스 루체른에서 반드시 가봐야 하는 여행지인 카펠교, 이곳은 무려 1300년대에 만들어진 목조 다리를 21세기에 걸어볼 수 있는 멋진 곳이에요.
아쉽게도 1990년도 즈음에 화재로 인해 유실 된 다리를 복원해서 현재에 이르고 있지만, 당시에 지어진 매우 오래된 목조 다리라는 ‘대명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루체른 시내 중심부, 특히 루체른역 바로 인근에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매우 훌륭한 곳이기도 해서 누구나 쉽게 갈 수 있는 곳이랍니다.
카펠교, 이곳은 어떤 풍경을 보여주는지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카펠교 위치 및 방문 정보
- 입장권: 무료
- 개방 시간: 24시간
- 야경 시작 시간대에 방문 추천
카펠교는 로이스강을 가로질러 양 끝을 연결해주는 목조 다리에요.
1365년도에 건설되어 현존하는 스위스에서 가장 오래된 목재 다리 중 하나입니다. 본래는 도시를 방어하기 위해 지어졌지만, 현재는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 했다고 하네요.
약 200m 길이로 만들어진 이 다리는 안타깝게도 1993년도 화재 당시 일부가 소실되었다고 해요. 현재는 당시 소실된 일부분을 복원한 모습인데, 당시에 만든 것 처럼 매우 자연스럽게 복원되었습니다.
24시간 내내 이용할 수 있고, 입장료 또한 무료라 루체른 구시가지를 돌아다닐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특히 아름다운 야경이 가장 매력적이므로 꼭 해가 지고 난 직후, 하늘이 남색으로 변할 때 이곳에 가면 매우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루체른역에서 매우 가까운 카펠교
보통 루체른으로 이동할 때 기차를 많이 이용할 거에요. 그만큼 많은 관광객들이 루체른역을 토해 루체른에 방문하게 되는데, 카펠교 이곳은 루체른역과의 거리가 매우 가깝습니다.
도보로 10분 정도만 걸어가면 바로 도착하기 때문에 만약 루체른역 인근 호텔에 숙소를 잡았다면, 짐을 놓고 바로 가도 될 정도에요.
때문에 되도록이면 루체른역 인근에 숙소를 잡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루체른을 방문할 때 많이 가는 리기산 역시 루체른역을 이용하여 가기 때문에, 루체른역 인근에 잡는게 매우 편할 거에요.
카펠교 풍경
카펠교는 특이하게도 강을 똑바로 수직선상에서 가로지르지 않고, 약간 대각선으로 꺾여 있어요. 때문에 통행을 위해 카펠교를 이용하면 바로 건너편의 구시가지로 가려면 살짝 돌아가야 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쨌든 이 미묘하게 꺾인 대각선 때문인지, 카펠교는 더욱 길게 뻗어나가기 때문에 시원시원한 풍경을 보여줘요.
특히 카펠교 옆에 성처럼 솟아있는 바서투름(Wasserturm)은 카펠교와 함께 유명한 상징 중 하나에요. 방어용 탑으로 만들어진 바서투름은 감시탑과 보물창고, 감옥 용도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카펠교의 입구에요. 전체가 나무로 되어 있는데다, 천장도 만들어져 있어서 비가 갑작스럽게 오는 경우 비를 피하는 공간으로도 활용되곤 합니다.
목재로 되어 있는 다리이다보니, 사람들이 발걸음을 계속하면 살짝씩 진동이 느껴지곤 해요. 마냥 흔들리는 정도는 아니니 안심하고 걸어다니셔도 됩니다.
현지인들도 강의 건너편을 건너가기 위해 이용하다 보니 관광객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같이 섞여서 이 다리를 이용해요.
카펠교 내부의 그림들
카펠교 내부를 계속해서 걸어다니다 보면 그림들이 천장에 보일거에요.
이 그림들은 루체른의 역사와 중요한 사건들에 대해서 그려진 그림들입니다. 대부분이 스위스의 독립 투쟁에 대한 주제들이고 건국 신화도 그려져 있다고 해요.
모든 그림들의 사진을 전부 찍어두진 않아서 남아있는 사진이 없네요.
1993년 화재 당시, 이런 역사적인 그림들이 소실되었다고 해요. 아쉽게도 그때 당시에 그렸던 오래된 그림을 원본으로 구경할 순 없지만, 현재는 잘 복원되어 자연스럽게 구경할 수 있습니다.
카펠교에서 바라보는 루체른 구도심의 풍경도 매우 아름다운 편이에요. 특히 중간엔 과거 ‘꽃보다할배’에서 배우들이 머물렀던 숙소도 잘 보이기 때문에 한국인들은 꼭 가봐야 하는 명소랍니다.
카펠교야경 풍경
카펠교는 주간에 보기에도 훌륭한 풍경이지만 밤에는 더욱 아름다워요.
긴 카펠교 내부에 밝혀지는 조명들과 구도심의 불빛들이 로이스강에 비춰지면서 장관을 연출해요. 아무리 피곤해도 저녁시간이 시작되면 꼭 나와서 이렇게 야경을 구경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몸이 많이 피곤했던 저희 부부도 야경을 일부러 나와서 보길 정말 잘했다고 할 정도였어요.
루체른 중심부에 있어 하루 종일 몇번이고 지나가는 곳이었지만 야경은 또 다르니, 꼭 호텔에서 나와서 카펠교 야경을 구경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루체른의 랜드마크!
루체른의 랜드마크인 카펠교는 루체른에 간다면 꼭 한번은 가봐야하는 멋진 장소에요.
강 건너에 있는 양측의 구도심을 연결해주는 역할도 하지만, 루체른과 스위스의 오랜 역사를 돌아볼 수 있는 그림들도 있어 예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하는 여행 코스입니다.
특히 아름다운 야경은 스위스의 낭만을 즐길 수 있게 해주니, 귀찮더라도 꼭 한번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국내 여행 관련 글
해외 여행 관련 글
조촌부부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