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곡솔향기캠핑장, 예약방법 및 가격, 명당 사이트 등 정리

C.S

개요

이 글에선 연곡솔향기캠핑장 에 대한 모든 정보들을 최대한 담아보겠습니다.

강릉에서 주문진 방향으로 해안도로를 달리다 보면 커다란 캠핑장이 하나 보여요.

강릉 여행을 할 때 혹시 ‘연곡솔향기캠핑장’ 이라고 서 있는 거대한 표지판을 본 적이 있으신가요? 오늘 소개할 곳이 바로 그 캠핑장입니다.

동해바다를 마주하며 많은 캠핑족이 찾는 연곡 솔향기 캠핑장은 매우 인기가 높은 캠핑장이에요.

시설은 살짝 낙후된 감이 있지만, 바다가 캠핑장 바로 앞에 있기 때문에 그 풍경에 매료되어 많은 캠퍼들이 모이는 장소입니다. 저희 부부 역시 그 중 한 팀이죠.

다양한 캠핑장과 관련된 정보는 아래 글을 확인하세요!

연곡솔향기캠핑장 위치 및 기본 정보

  • 주소: 강원 강릉시 연곡면 동덕리 산 3
  • 입실, 퇴실 시간 : 14:00 ~ 익일 11:00
  • 샤워장 운영 시간: 08:00 ~ 23:00
  • 전용 주차장: 있음
  • 매너타임: 23:00 ~ 07:00

이곳 ‘연곡솔향기캠핑장’ 은 요즘 강릉에서 떠오르는 해변인 ‘영진해변’의 바로 아래쪽에 자리잡은 ‘연곡해변’에 있습니다.

소나무가 우거진 숲 속에 있기 때문에 그늘이 잘 만들어져 있어 여름엔 시원한 캠핑을, 겨울엔 낭만있는 바닷가 캠핑을 즐길 수 있죠.

입구에서부터 차단기가 설치되어 있어 캠퍼들만 이용이 가능한 시설입니다. 즉 바닷가를 오로지 캠퍼들만 사용할 수 있어서 사람이 적고 여유로운 것이 이 캠핑장의 특징이에요.

캠핑장 예약과 관련하여..

이곳은 예약이 꽤나 치열해서 성수기 시즌이나 주말에는 예약이 오픈하자마자 매진되는 기염을 토하는 곳이기도 해요.

다행히 평일에는 엄청난 명당 사이트들을 제외하곤 예약이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바닷가 맨 앞자리를 고수하고 싶다는 마음만 살짝(?) 버리면 평일엔 예약하실 수 있을거에요.

하지만 욕심을 좀 더 내서 바닷가와 가까운 명당을 예약하셔야겠죠? 예약은 캠핏 등에서 하지 못하고, 직접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서 해야 합니다. 예약은 아래 링크를 클릭 및 참고하세요.

연곡솔향기캠핑장 공식 사이트 – 온라인 예약

  • 중요: 캠핑장 사이트 예약은 한달 전 날짜 기준 오전 10시에 오픈합니다. 치열한 성수기 시즌, 휴일 등에 예약을 하기 위해선 해당 날짜 09시 50분 경에 접속하셔야 해요.
  • 예시: 12월 30일 캠핑하고 싶을 때 – 11월 30일 09시 55분경에 접속해서 10시 땡 하면 바로 예약하기

예약이 어려운 만큼 그만한 값어치를 하는 곳이니, 이정도 수고스러움은 감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연곡솔향기캠핑장 사이트 정보

캠핑장 시설은 크게 A~G존으로 나뉩니다. 가장 많은 캠퍼분들이 몰리는 사이트는 당연히 A존, 바닷가와 가장 가까운 곳이에요.

이곳은 일반 캠핑장 뿐만 아니라 카라반이나 글램핑, 오토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사이트들도 있어요.

각 사이트별로 가격대는 천차만별이니, 위의 표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E존은 별로 추천하지 않아요..

자동차 캠핑장인 E존은 A존 못지 않게 바닷가 바로 앞에서 차에 텐트를 연결해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캠핑을 해보면 썩 마음에 들진 않을거에요.

이유는 바로 바다의 모래사장에 있습니다. 바닥에 모래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텐트를 펴고 접을 때 모래가 묻어나게 됩니다. 이 때문에 차박 텐트를 연결해서 캠핑하시는 분들에겐 별로 권하진 않습니다.

그래도 가볍게 스텔스 차박을 하면서 자유롭게 샤워도 하고, 물도 쓰면서 하고 싶으신 분들은 E존에서 캠핑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최고의 명당은 A존!

바닷가와 가까운 사이트에는 142, 140, 141, 143, 144 등이 있습니다. 실제로 바닷가를 바로 앞에서 조망할 수 있어서 매우 멋진 사이트에요.

하지만 너무 가까운 경우, 바로 앞에 차를 댄 손님들 탓에 바닷가가 잘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땐 오히려 너무 가까운 곳 보단, 한칸 뒤쪽에 있는 사이트가 더 유리할 수도 있어요. 139번이나 140번처럼 도로에서 살짝 떨어져 있는 사이트들이 그런 곳이죠.

사이트 바닥은 바다에서 멀어질 수록 살짝 올라온 언덕 형식처럼 되어 있으니, 이점 참고하세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명당은 139, 140, 143번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항상 이 사이트들은 가장 먼저 예약이 되니, 꼭 오픈런에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연곡솔향기캠핑장 시설 소개

연곡 솔향기 캠핑장은 넓은 부지와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는 시설을 자랑합니다. 물론 완전히 신상의 새 인테리어를 갖춘 캠핑장은 아니지만, 꾸준히 관리 되고 있어서 깔끔하다는 표현을 써 봤어요.

캠핑장 관리소의 사진이에요. 이곳 앞 주차장에 잠시 주차를 하고, 예약자 이름이 적힌 신분증을 제시한 다음 다양한 안내를 받고 차단기를 통과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체크인을 하고 나면 받게 되는 안내문이에요. 특이한 건 샤워장 비밀번호가 적혀 있다는 점인데, 캠핑장 이용객들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어락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 도어락 비밀번호는 수시로 변경되니, 방문 당시의 번호를 꼭 참고하세요!

그 밖에 다양한 정보들이 있으니, 궁금한 점은 이 안내종이를 보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화장실, 샤워실 및 개수대

바닷가에 있는 캠핑장이라 여름철에는 모래가 조금씩 쌓여 있는 모습이 화장실 안에서도 보여요. 하지만 수시로 청소하시기 때문에 냄새가 나거나 불쾌한 흔적은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아쉽게도 비데는 없으니 참고하세요!

샤워실의 내부에는 간단하게 옷을 보관해두고 내부에 들어가서 샤워하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습니다.

수압도 적당하고, 온수도 잘 나오는 편이라 겨울철에도 크게 무리 없이 샤워가 가능해요!

다만 이곳이 바닷가 모래가 바닥에 많이 묻어나오기 때문에, 맨발로 들어가고 나올 때 주의해야 합니다. 양말에 모래를 묻히기 싫다면요.

개수대 건물은 화장실 & 샤워실 건물과 별도로 구분되어 있어요. 개수대 숫자가 매우 많고 수압도 적당한 편이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캠핑장 사이트 이용 후기 – A-141

연곡솔향기캠핑장

필자가 머문 곳은 A-141 사이트로, 바다와 매우 가까워 아름다운 동해바다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당 중 하나입니다.

연곡솔향기캠핑장
연곡솔향기캠핑장

데크 위에서 바라본 바다는 상당히 가까운 거리이며, 실제로 서면 바다의 푸른 물결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데크 옆에는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콘센트가 준비되어 있어 개인 릴선을 가져오면 편리하게 전기를 이용할 수 있어요.

이곳의 특징은 바닷가의 파도 소리가 크게 울리기 때문에, 주변 텐트들의 소음이 잘 들리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매너타임을 지난 이후에도 떠드는 손님은 거의 없지만, 한명 정도 있을 때 크게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그래도 힘들다면 꼭 관리자에게 바로 말해서 조치를 받는 게 편할거에요.

연곡솔향기캠핑장

신나게 하루 종일 파란 동해바다를 바라보고, 그리고 먹고 쉬고를 반복하는 캠핑을 즐길 수 있었어요. 그늘도 있어서 시원하게 햇빛을 피할 수 있었구요.

다만, 4~5월달에 방문하게 되면 이곳은 송진가루로 뒤덮입니다. 텐트에 송진가루가 정말 많이 묻어나오니, 이 기간에는 캠핑을 피하시는 게 좋아요.

잘 정비된 산책로, 운동도 가능!

연곡솔향기캠핑장

산책로는 솔숲 사이로 길게 이어져 있어 차가 다니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을 벗어나면 길게 이어지는 해안도로를 따라 시원하게 런닝도 즐길 수 있어요. 캠핑을 하고 난 다음날 아침, 개운하게 한번 달려보시는 건 어떨까요?

총평: 분기에 한 번씩 가고 싶은 캠핑장

연곡 솔향기 캠핑장은 강릉을 방문할 때마다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내게 해준 곳입니다.

집은 전북 군산시인데, 이곳 캠핑장에 거의 5번은 가본 것 같아요. 동해바다 앞에서 즐기는 캠핑은 서해바다와 다르게 너무 낭만적이거든요.

날씨와 휴가 연차만 허락한다면 1년에 몇번이고 이곳에서 캠핑을 즐기고 싶을 정도니, 이 글을 읽는 여러분도 참고해서 이곳에서 즐거운 캠핑을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국내 여행 관련 글

해외 여행 관련 글

사진 관련 글

조촌부부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