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개요
이 글에선 일본 훗카이도 삿포로에 있는 신치토세 공항 에서 렌트카를 찾으러 가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즐거운 일본 훗카이도 여행의 시작인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 이곳 세계 곳곳에서 훗카이도를 여행하기 위해 방문하는 여행객이 정말 많아요.
대중교통으로도 많이 여행하는 곳이지만, 워낙 인구 밀도가 적고 여행 동선이 먼 만큼 투어 상품 보단 보다 자유로운 렌트카를 고려하는 분들도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신치토세 공항에서 미리 온라인을 통해 예약해 둔 렌트카는 어떻게 찾으러 가야 할까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확인하세요!
신치토세 공항 렌트카 찾 과정
1. 도착 시간 확인하기
신치토세 공항에서 렌트카를 바로 빌리려면 비행기가 도착한 후 짐을 찾아서 도착장까지 오는 시간을 계산해야 해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국내선 렌트카 픽업 가능 시간: 07:00 ~ 22:00
- 국제선 렌트카 픽업 가능 시간: 09:00 ~ 17:00
한국에서 삿포로로 출발하는 비행기는 당연히 국제선이므로 국제선 렌트카 카운터에서 픽업 서비스를 받는 게 편할거에요.
하지만 국제선 카운터는 생각보다 금방 닫습니다. 07시경에 도착을 한다거나, 17시 이후에 도착을 하게 된다면 국내선으로 이동해서 렌터카를 수령해야 해요.
저희의 경우, 17시 도착 비행기였지만 입국에 대한 모든 과정을 끝나고 도착장에 도착하니 18시가 되어서 바로 국내선 도착장으로 이동해야 했습니다.
신치토세 공항 인근 렌터카 업체에서 픽업할 예정이신 분들은 이 내용을 꼭 참고하세요!
2. 렌터카 수령하러 가는 법 (도라에몽 찾기)
혹시 몰라서 국제선으로 이동했지만, 역시나 문이 닫혀서 국내선으로 이동해야 했던 경험을 공유해볼게요.
업체와 연락하는 방법은 저희가 경험한 국내선 도착장 카운터 이용 관련 설명란에 있으며 해당 내용과 동일합니다.
도착장에 나오는 순간 바로 도라에몽을 찾으세요!
입국 심사를 받고, 짐을 찾은 후 세관을 통과하면 이 도라에몽을 만나게 됩니다. 이 도라에몽은 국내선, 그리고 국제선 도착장 사이의 교차로 역할을 해요.
도라에몽을 찾으면 거의 50%는 해결 된 셈입니다.
3. 국제선 렌트카 카운터 찾아가기
국제선 카운터는 도라에몽을 바라보고 있는 상태에서 ‘좌측’ 길로 쭉 가시면 됩니다.
사진처럼 유리창이 있는 곳에 ‘Car Rental’ 이라고 써 있는 표지판이 있어요. 이 표지판을 쭉 따라가다 보시면 아래 층으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가 보입니다.
에스컬레이터를 찾으셨다면 밑으로 내려가세요. 그런 다음 바로 유턴해서 돌아가면 렌트카 카운터가 나타납니다.
수많은 업체들의 렌터카 카운터가 보이실 거에요. 자신이 예약해 둔 렌터카 업체를 잘 확인한 다음 해당 업체 부스로 가면 전화기가 하나 놓여져 있을 거에요.
이곳엔 직원들이 없는 게 정상입니다. 전화기로 직원과 통화를 해야 해요.
일본어를 못하시는 분들이라도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 역시 번역기를 이용해서 통화를 했습니다.
번역한 내용은 ‘여보세요. 안녕하세요. 렌터카 예약했었습니다. 지금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를 그대로 일본어로 번역해서 읽기만 했어요.
그럼 받으신 직원분은 보통 카운터 앞에서 기다리라고 하십니다. 보통 ‘오마치 구다사이’ 라고 하시는데, ‘오마치’라는 단어가 ‘기다려 달라’ 라는 정중한 의미의 일본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저희는 혹시 몰라서 국제선 카운터에 왔지만, 시간이 늦은 관계로 국내선 카운터로 이동해서 렌터카 업체에 연락을 해야 했습니다. 국내선 카운터로 가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4. 국내선 렌터카 카운터 찾아가기
다시 도라에몽이 있던 처음으로 가서 설명 드릴게요.
국내선 도착장은 도라에몽을 바라보는 상태로, 바로 뒤에 있는 길쭉한 길로 가시면 됩니다.
다행히 이 길은 무빙 워크가 많이 깔려 있기 때문에 걸어갈 때 다리가 아프진 않을거에요. 길이 계속 이어지다가 중간에 쇼핑몰처럼 상점들이 즐비한 곳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여기에서 길을 잘 모르면 살짝 멘붕이 올 수 있어요. 이 길엔 국내선 렌터카 카운터 위치 표시는 찾아보기 매우 어려우니, 국내선 도착장 표지판만 따라서 가세요!
계속 직진하다 보면 이렇게 국내선 도착이라는 표지판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우측을 보면 에스컬레이터가 하나 있을 거에요. 이걸 타고 아래층으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아래층으로 내려오셨다면, 바깥으로 나가는 게이트 입구를 찾으세요. 특이하게도 이 게이트를 통해 외부로 나가야 해요.
우측으로 꺾어서 쭉 걸어간 다음, 바로 나타나는 게이트로 다시 들어가면 바로 렌터카 카운터가 보입니다.
살짝 헷갈릴 수 있지만, 여기엔 다행히 렌터카 표지판이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표지판에 표시된 화살표를 믿고 바깥으로 나와서 쭉 걸어가세요.
여기로 가는 게 맞나 라는 생각이 들 때 즈음 국내선 도착 표지판이 보입니다. 이 게이트로 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게이트에 들어서면 게이트를 중심으로 좌, 우측에 렌터카 업체들 카운터가 보일 거에요.
제 기억엔 가장 유명한 도요타 렌터카는 게이트를 들어오자마자 우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요타 렌터카를 예약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신치토세 공항 렌트카 업체와 통화하기
저는 알라모 렌트카(닛폰 렌트카)에서 예약해서 해당 업체 부스 앞으로 왔습니다.
알라모 렌트카는 ‘닛폰 렌트카’에서 같이 운영하고 있으니, 빨간색으로 닛폰이라고 적힌 간판을 찾아가시면 돼요.
같은 업체를 이용하는 손님들이 많다면 굳이 전화하지 않아도 됩니다. 어차피 한번에 많은 손님들을 픽업해야 업체도 유리하니까요.
다같이 한번에 버스를 타고 가기 때문에, 눈치껏 하시면 돼요! 하지만 혼자라면 전화를 하셔야 합니다. 번역기를 들고 용기내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10여분을 기다리니 업체에서 손님을 픽업하러 오셨어요. 직원분을 따라 짐을 가지고 가면 큰 셔틀버스 하나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버스에 탑승하시면 돼요. 가격은 당연히 무료입니다.
닛폰 렌터카 사무실에 도착한 다음, 차례대로 각종 서류를 작성하면 돼요. 이 역시 약간의 의사소통이 필요하지만, 전혀 못하신다고 해도 번역기가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국제운전면허증은 꼭 가지고 오셔야 해요. 경험상 한국에서 사용하는 운전면허증은 없어도 됐지만, 혹시 필요할 수 있으니 같이 가지고 오시길 바랍니다.
-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 받을 때 주의사항으로 현지에 갈 때 실물 운전면허증도 같이 가져가라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다른 이유일 수 있지만 어쨌든 한국 운전면허증도 같이 가지고 다녀보세요!
드디어 저희가 받을 차량을 검수하는 단계에요. 모든 서류를 작성하고 나면 간단하게 한바퀴 둘러보며 이미 긁힌 자국이 있는지, 손상 여부 등에 대해 확인을 합니다.
그런 다음 차량 간단 사용 방법에 대해 안내를 해 주세요. 모든 과정이 끝나면 이제 차를 몰고 출발하시면 됩니다.
저희 남편도 처음 하는 우핸들 운전이라 많이 긴장을 했어요. 더욱이 저녁에 도착해서 처음 하는 우핸들 운전이었으니 오죽했을까요.
하지만 이내 잘 적응하고 운전을 열심히 하더라구요. 자세한 일본 렌트카 운전 팁은 다른 글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치토세 공항 렌트카, 살짝 무섭지만 용기내서 전화(?) 해보세요!
상담 직원과 바디랭귀지를 하며 대화를 해야하는데 전화라니, 처음이신 분들은 좀 당황스럽기도 하고 걱정도 많이 될 거에요.
하지만 다 사람 사는 곳인 만큼, 나의 의사만 제대로 전달하면 큰 문제가 없을거에요. 번역기 어플을 꼭 미리 설치하신 다음 번역기를 통해 그대로 읽어서 내용을 전달해보세요!
신치토세 공항에서 렌트하는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다른 글에서 또 찾아뵐게요!
국내 여행 관련 글
해외 여행 관련 글
조촌부부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