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브로시아 카페 방문기, 속초 고성 최고의 울산바위뷰 카페!

C.S

개요

이 포스팅에선 울산바위 뷰가 매력적인 ‘엠브로시아’ 카페에 관련된 후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강원도 속초, 고성 지역에서 카페를 간다면 아마 대부분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카페로 가실 것 같아요. 바다가 너무 예쁘기로 소문난 동해 바다에 간다면 더더욱 그런 마음이 크지요.

하지만 산을 바라보는 뷰를 가진 카페라면 어떨까요? 게다가 ‘울산바위’가 정면으로 보이는 뷰라면? 바닷가보다 오히려 더 멋진 뷰를 구경할 수 있는 카페가 강원도 고성과 속초 사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름은 엠브로시아, 영문으로 ‘The ambrosia’ 라는 이름의 카페에요. 소노 델피노 리조트 안에 자리잡은 이곳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더엠브로시아 방문 정보

  1.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토성면 미시령옛길 1153 소노펠리체 델피노 EAST 10층
  2. 영업 시간: 매일 08:00 ~ 21:00
  3. 전용 주차장: 있음

이곳은 강원도 고성에 속하는 곳이지만 오히려 속초와 매우 가까운 곳에 있어 속초에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속초 IC를 벗어나면 바로 근처에 있기 때문에 자차나 렌트카를 이용한 여행을 할 때 방문하시는 게 좋아요. 거기에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엠브로시아 카페는 리조트 내부 East tower 10층에 자리를 잡고 있어요. 이 건물 앞에 주차를 하고 안쪽으로 들어가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시면 됩니다.

저희 부부는 아직 보지 못했지만, 이곳 카페에서 매년 겨울 울산바위가 빨갛게 물드는 일출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겨울에만 볼 수 있는 이유는 이곳이 오픈하는 시간과 일출이 시작되는 시간 차이가 얼마 나지 않기 때문이에요. 여유가 되신다면 겨울에 꼭 가서 도전해보세요! 물론 이땐 사람들이 많이 몰려서 시장통이라고 하네요.

엠브로시아 카페 주차장

엠브로시아

네비게이션에 위에 적힌 주소를 입력하고 건물 앞쪽에 진입하다 보면 이렇게 생긴 주차장이 있을 거에요. 이곳의 주차장은 요금을 별도로 징수하지 않으니 편하게 주차를 하고 건물 내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West tower, 그리고 East tower 중 East tower 건물 내부로 들어가셔야 해요.

엠브로시아 카페 리뷰

엠브로시아

엠브로시아 카페에 가기 위해선 건물 내부로 들어와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10층으로 올라가야 해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지하주차장처럼 생긴 곳으로 들어오시면 이 엘리베이터가 보일거에요.

엠브로시아

엘리베이터의 문이 열리면 바로 이렇게 어마어마한 풍경이 보여요. 위에 있는 사진은 광각 렌즈로 촬영했다 보니 울산바위가 좀 멀리 보이는데 실제로 보면 아래 사진처럼 느껴집니다.

이렇게 통으로 큰 유리창이 있는 카페 중, 이보다 더 멋진 뷰를 가진 우리나라의 카페가 있을까요? 울산바위의 뷰를 바라보며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이곳은 다른 여행지들처럼 꼭 가봐야 하는 곳인 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 멋진 뷰를 보기 위해선 커피 한잔이나 다른 디저트들을 먹어야 해요. 멋진 뷰를 가지고 있는 곳인 만큼, 아무래도 가격이 좀 많이 나가는 편입니다.

엠브로시아 카페 메뉴판

엠브로시아
엠브로시아

아무래도 다른 카페들에 비해서 가격대가 좀 쎈 편이에요. 울산바위 뷰를 볼 수 있는 곳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어느정도 수긍이 되는 가격대입니다. 그래도 가격이 비싼 편이니, 이 점 꼭 미리 알아두시고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엠브로시아 카페 메뉴 후기

이곳 카페는 소규모의 디저트들로 운영이 되고 있었어요. 막상 손이 많이 가는 달달한 디저트들 보단, 심플한 느낌이 강한 디저트들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여기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레모네이드, 그리고 블루베리 식빵을 주문해서 먹어봤어요.

엠브로시아

메뉴들의 가격이 비싸서 맛은 그닥 기대는 하지 않았어요. 자릿세라는 의미가 강한 가격이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실제로 먹어보니 웬걸,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료와 디저트였어요.

레몬에이드는 제가 그동안 먹어본 레몬에이드 중에서 가장 맛있던 기억이 나고, 블루베리 식빵 역시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식감과 맛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특히 이 블루베리 식빵은 크게 기대하지 않았음에도 가장 기본적인 블루베리 식빵 본연의 맛을 느끼게 해 줬어요.

어지간하면 카페에선 식빵을 주문해서 먹지 않을텐데도 불구하고, 남기지 않고 먹었을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속초에 방문한다면 한번쯤 꼭 가봐야 하는 카페

속초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뻔한 바다 풍경의 카페들 말고, 울산바위가 가장 잘 보이는 카페인 엠브로시아 카페에 와보세요.

가격은 좀 나가는 편이지만 그만한 맛을 보장하는 음료와 디저트를 먹으며 바라보는 울산바위 뷰는 시간이 가는 줄 모를 거에요.

사람들이 많이 붐비기 때문에 아침 일찍 오픈을 할 때 브런치 느낌으로 가볍게 식사를 한다는 마음으로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국내 여행 관련 글

해외 여행 관련 글

사진 관련 글

조촌부부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