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개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프스 전망대로 유명한 융프라우 산의 전망대와 더불어 유명세를 이루고 있는 쉴트호른 전망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쉴트호른은 해발 2,970m의 높은 고산지대에 위치한 봉우리로, 이곳까지 쉽게 올라갈 수 있는 곤돌라가 운행되고 있어 많은 전 세계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랍니다.
저희가 방문했던 당시에는 구름이 많이 끼어서 맑은 날씨의 쉴트호른을 제대로 즐길 수 없었지만, 중간중간 구름이 걷히면서 드러났던 알프스 산맥의 모습은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에 남아 있어요.
언젠가 다시 스위스를 방문하게 된다면, 그때는 꼭 날씨 좋은 날에 쉴트호른을 올라 주변의 멋진 경치를 즐겨보고 싶네요.
쉴트호른의 전망대로 올라가는 방법
쉴트호른으로 올라가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어요.
하나는 라우터브루넨에서 조금 더 깊은 계곡 안쪽까지 들어가 슈테헬베르그까지 이동한 후, 곤돌라를 타고 쉴트호른으로 한 번에 올라가는 루트예요.
다른 하나는 라우터브루넨에서 곧장 곤돌라를 타고 그러취알프(Grutschalp)라는 지역까지 올라가, 그곳에서 산악열차를 타고 뮤렌(Mürren)으로 넘어간 후, 뮤렌에서 쉴트호른으로 오르는 루트랍니다.
사실 저는 두 번째 루트를 이용하려고 했는데, 곤돌라 정기 점검 기간이라 이용할 수 없었어요. (방문 당시 5월 중순)
스위스의 고산지역은 성수기 전에 곤돌라를 점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행을 계획하실 때는 곤돌라 운행 여부를 꼭 사전에 체크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하세요!
쉴트호른 곤돌라 가격
- 융프라우VIP패스 소지시 25% 할인, 성인 기준 162%
융프라우 VIP 패스를 소지하고 계신다면 곤돌라 요금이 25% 할인돼요.
성인 기준으로 162 CHF입니다만, 융프라우 지역의 다른 곤돌라나 엑티비티와 달리 슈테헬베르그에서 탑승하는 곤돌라는 25%밖에 할인이 되지 않아요.
곤돌라 역 매표소의 직원분도 할인이 적용되는지 확실하지 않은 눈치여서 다른 직원에게 물어보며 확인해 주셨어요.
어지간하면 역시 융프라우 지역을 여행하실 때는 융프라우 VIP 패스를 구입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슈테헬베르그 곤돌라 역에서 쉴트호른까지
라우터브루넨에서 슈테헬베르그까지 버스를 타거나 도보로 트래킹을 즐기며 이동한 후에는 수많은 관광객들과 함께 곤돌라를 탑승해야 해요.
슈테헬베르그 곤돌라 역은 항상 많은 사람들이 곤돌라 표를 사기 위해 긴 줄을 서고 있습니다.
티켓을 구매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니, 일찍 가셔서 줄을 서는 것이 중요해요.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곤돌라 역 주변에는 많은 차량들이 주차되어 있고, 관광객들도 많아서 사진만 후다닥 찍고 곤돌라 탑승역으로 서둘러 이동했어요.
곤돌라에 사람이 꽉 차면 운행이 시작되는데, 인근 절벽을 가파르게 올라가는 곤돌라라서 높이가 꽤 아찔해요.
하지만 곤돌라는 매우 부드럽게 운행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중간중간 마치 파도를 타듯 출렁이는 구간이 있는데, 그때마다 관광객들이 전부 저마다의 언어로 탄성을 자아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쉴트호른 전망대에서
중간중간 곤돌라를 환승하며 이동해야 하는데요, ‘Murren – Schilthorn’ 간판만 잘 따라가면 크게 어려움 없이 쉴트호른까지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어요.
뮤렌 관광을 계획 중이라면, 먼저 쉴트호른에 올라갔다가 내려오면서 뮤렌을 둘러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몇 개의 정거장을 지나면 우거져 있던 나무들이 점점 사라지고 푸른 초원만 보이기 시작해요.
더 높이 올라가면 설원이 눈앞에 펼쳐지며 온도가 점점 내려가는 것이 느껴지실 거예요.
맨 아래쪽 마을에서는 긴팔이 더울 정도지만, 쉴트호른 정상에서는 꽤 춥기 때문에 긴 가디건 정도는 챙겨두는 것이 좋아요.
오랜 시간 곤돌라를 타고 드디어 쉴트호른 정상에 도착했어요.
푸른 초원에서 느끼던 온도와는 달리, 차가운 기운이 옷 깊숙한 곳까지 스며드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꼭 이곳에 오를 때는 한여름이라도 겉옷을 챙기시는 것이 좋답니다.
정상에 도착하니 구름과 구름 사이로 융프라우 산봉우리들이 드문드문 모습을 드러냈다가 사라지기를 반복했어요. 매서운 바람을 맞으며 구름이 걷히길 기다렸지만, 풍경이 온전히 보일 기미는 없었답니다.
쉴트호른은 007 영화 촬영 장소로도 유명한 곳이라, 전망대 곳곳에 007과 관련된 역사와 사진을 찍을 만한 요소들이 설치되어 있어요.
맑은 날씨에 방문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아직도 남아 있지만, 안개 낀 쉴트호른에서도 충분히 매력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쉴트호른에 방문하기 전에는 스위스 알프스 상공에 구름이 얼마나 남아 있는지 미리 체크하고 올라가는 것이 좋아요.
융프라우에서 꼭 가봐야 하는 쉴트호른 전망대!
융프라우 지역을 장기간 여행하실 계획이라면, 융프라우 전망대를 들렀다가 쉴트호른 전망대도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융프라우요흐에 비해서 그 유명세가 덜하긴 하지만, 반드시 한번은 가봐야 할 곳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멋진 풍경으로 더욱 유명한 뮤렌 마을, 김멜발트 등도 돌아볼 수 있으므로, 이곳에 방문하는 걸 한번쯤은 고려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국내 여행 관련 글
해외 여행 관련 글
조촌부부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