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혹시 멀티어댑터를 집에 두고 김해공항에 오셨나요? 이 글에선 김해공항 멀티어댑터 판매 위치를 알려드릴게요.
저희 부부 역시 집에 멀티어댑터를 깜빡하고 두고 오는 바람에, 김해공항에서 멀티어댑터를 구하느라 여러 인터넷 정보를 뒤졌던 때가 기억이 나요.
제 기억엔 코로나 이전엔 멀티어댑터를 공항에서 대여를 해줬었어요. 유심을 구매하거나 로밍을 하지 않아도 말이죠.
그런데 이제는 달라진 것 같습니다. 대여를 하려고 했는데 통신사 서비스를 받는 고객들에게만 빌려준다고 하셨어요. 아무래도 반납을 제때 하지 않은 고객들이 많아서 그러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공항 내 편의점에서 판매를 합니다. 하지만 저희 부부가 구매했던 곳은 면세점 거리에 위치한 곳이었어요. 구체적인 정보는 아래 글을 확인하세요!
김해공항 멀티어댑터 판매, 면세점내 CU편의점에서!
인천공항만 다니다 일본이나 동남아를 가기 위해 김해공항에 처음 오신 분들이라면 일단 출국 수속을 하러 가세요.
출국 심사를 마치고 들어갈 수 있는 출국장 내에 멀티어댑터를 판매하는 CU편의점이 있습니다.
다행히 김해공항은 규모가 많이 큰 공항이 아니다 보니 정 반대편에 게이트가 있더라도 금방 갈 수 있을거에요.
위 지도에 화살표로 CU편의점의 표시했으니 금방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출국 심사를 마치고 나면 출국장으로 자연스럽게 빠져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바로 좌측으로 꺾어서 쭉 가세요.
CU편의점은 6번 게이트 앞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천공항처럼 한참 걸어야 하는 게 아니라서 부담 없이 걸어 가실 수 있어요.
비행기 탑승 시간이 마감되기 직전에 출국장에 도착한 것이 아닌 이상, 빠르게 구매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김해공항 어댑터 판매점 찾아가는 과정
출국 심사를 마치고 면세점이 있는 출국장으로 나왔어요. 출국장 입구로 들어오면 바로 좌측으로 꺾어서 쭉 걸어가세요. 약 100미터 정도만 걸어가면 바로 CU 편의점을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편의점에 있는 매대를 잘 찾아보시면 다양한 사이즈와 스펙의 멀티어댑터를 보실 수 있을거에요.
멀티어댑터의 가격은 기능에 따라서 다양한 가격대로 이뤄져 있었습니다.
- 멀티어댑터 가격: 12,000원, 20,000원, 30,000원
가격이 천차만별인 이유는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USB 단자의 숫자 때문인 것 같아요. USB-A타입 단자가 있어서 좀 아쉽긴 하지만, 아직 A타입을 사용중인 저로선 꽤나 환영할만한 어댑터였어요.
저희 부부가 구매한 어댑터는 2만원짜리입니다. A타입 어댑터가 두개 있어서 한번에 여러 전자기기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어요. 속도는 느리지만요.
비싸긴 하지만 급할 때 공항내에서 사세요!
애플워치, 그리고 카메라 배터리 충전기는 A타입을 여전히 고수하고 있는 터라 해외 여행을 할 때마다 이 어댑터를 들고 다니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좀 비싸긴 해요.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겠지만, 혹시라도 집에 두고 온 경우에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해공항 내에도 멀티어댑터를 판매하고 있으니, 집에 두고왔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국내 여행 관련 글
해외 여행 관련 글
조촌부부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