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우스산 전망대는 훗카이도에 위치한 도야 호수에 방문한다면 꼭 가봐야 하는 곳이에요.
여름철 날씨가 좋을 때 방문하면 탁트인 시원한 전망대에서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기 때문에 힘이 전혀 들지도 않아요.
저희 부부는 부모님을 모시고 이곳에 갔었는데, 부모님이 무척 좋아하셨어요. 물론 저희도 만족스러웠던 여행지 중 한곳이었습니다.
또 한번 도야호에 가게 된다면 우스산 전망대 만큼은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을 정도에요. 훗카이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이곳을 꼭 고려해보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우스산 전망대 위치 및 방문 정보
- 영업 시간: 오전 08:15 ~ 17:45
- 요금: 성인 1,800엔, 6-12살 900엔 (왕복 기준)
- 전용 주차장: 있음
도야호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이곳 우스산 전망대는 렌트카를 타고 가기 좋은 곳이에요.
훗카이도 특성상 대중교통으로 돌아다니긴 다소 어려움이 많습니다. 이곳에 가실 땐 렌트카를 빌려서 가는 게 여러모로 편해요.
왕복 요금 기준 성인 1800엔, 6-12살 아이는 900엔의 요금을 내야합니다.
위의 구글맵에 적혀 있는 ‘우스산 로프웨이’ 주소로 네비 검색을 해서 방문하면 커다란 주차장이 나오는데 경험상 주차비용은 무료였으니 참고하세요!
우스산 전망대 풍경



우스산 로프웨이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로프웨이 건물로 들어서면 입장료를 지불하는 곳이 나와요.
이곳에서 이용요금을 지불하고 나서 운행중인 케이블카에 탑승하면 됩니다.
매 정시를 기준으로 15분 간격마다 출발하니 시간을 잘 맞추신다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탑승하실 수 있을거에요.
20명 이상이 타도 거뜬한 구조로 되어 있어서 한번에 많은 사람들이 탑승 후 출발하게 됩니다. 이점이 일반적인 우리나라의 케이블카와는 달라요.



약 15분 정도를 올라가며 우스산에 대한 역사, 그리고 현재 전망대에 대한 소개를 일본어로 간략하게 듣고 나면 우스산 전망대에 도착하게 돼요.
로프웨이를 나오자마자 마주하게 되는 우스산의 풍경은 감탄이 절로 나올 정도였어요.

이곳은 특이하게도 전망대에 여러개의 벤치들이 도야호 방향으로 놓여져 있어서, 한번에 많은 사람들이 시야를 가리지 않고 도야호 풍경을 관람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여름철에도 비교적 서늘한 날씨를 보여주는 훗카이도의 특성상, 한여름에 이곳에 올라가도 햇볕이 그렇게 많이 뜨겁지 않아 시원하게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도야호의 멋진 경치를 구경하고 나서 바로 내려가실 생각이셨나요?
이곳에서부터 도보로 10분 거리에는 더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가 또 있습니다.
도야호 뿐만 아니라 우스산 주변 일대를 거의 360도로 관람할 수 있어요. 전망대까지 경사도 많이 높지 않아서 천천히만 오른다면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조금만 힘들면 아까보다 더욱 멋진 경치가 눈 앞에 펼쳐질 테니 조금만 힘내서 올라보세요!



우스산 꼭대기 인근에선 연기가 조금씩 땅을 비집고 나오는 특이한 풍경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곳 일대는 휴화산들이 많은 곳이라 이렇게 높은 산들과 호수들이 있다고 해요.


우스산의 꼭대기 쪽에 있는 전망대는 그 크기가 상당히 큰 편이라 넉넉하게 5분은 걸어야 한바퀴 돌아보실 수 있을 거에요.
마치 스위스의 리기산에서 구경하던 느낌과 비슷해서 더욱 멋있었던 것 같아요.

정리
우스산 전망대는 도야호 인근에서 숙박을 할 때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 중 한곳이에요.
로프웨이를 타고 올라가서 바라보는 도야호와 일대의 풍경은 속이 뻥 뚫리는 듯한 기분이 들 정도로 매력적인 곳이랍니다.
아쉽게도 대중교통으로 방문하기엔 접근성이 너무 떨어져서 렌트카를 이용한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만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론 이곳이 노보리베쓰, 지옥계곡 등에 방문했던 것 보다 더욱 멋있게 느껴졌어요. 도야호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이곳에는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국내 여행 관련 글
해외 여행 관련 글
조촌부부 유튜브 채널